•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인도 정부 당국의 셀카 사망 사고 방지 캠페인 문구(SNS)

첨부 1

얼마전인 인도의 한 청년이 셀카를 찍는 와중에 기차 사고를 당하는 장면이 SNS에서 화재가 된 적이 있었습니다.

 

사건은 21일 하이데라브드  'Borabanda' 역 인근에서 발생했습니다. 주인공인 올해로 25살인 T. Siva가 달려오는 기차를 배경으로 무리하게 셀프 동영상을 촬영을 시도하다 그대로 치여 쓰러졌습니다. 당시 주변 사람들도 그를 향해 피하라 외쳤고, 기관사 역시 경적을 울리며 그에게 경고했지만, 셀카 놀이에 너무 심취한 나머지 아랑곳 하지 않고 위치를 사수하다 사고를 당하게 된 것입니다.

 

다행인 것은 선로 중앙이 아닌 바깥에 서 있었기 때문에 약간의 부상은 있었지만 생명에는 지장이 없었다는 점입니다.

 

 

이렇듯 인도에서는 셀카로인한 안전사고가 매우 흔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휴대폰 카메라가 보급된 이래 대다수 인도 젊은이들이 자신의 모습을 사진으로 남기는데 시간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하지만 개중에는 주의가 필요한 위험한 상황에서까지 셀카 놀이를 즐기다 참변을 당하는 경우가 있어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기도 합니다.

 

실제 2016년 기준 보고된 셀카 사망 사례의 경우 인도가 전체 76건으로 압도적인 전세계 1위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물론 인도의 인구가 매우 많다는 점도 크게 작용했겠지만, 비슷한 인구의 중국이 4건에 불과했다는 점을 미루어 보면, 확실히 인도 사람들의 부주의함이 더 큰 원인이란 점을 알 수 있습니다. (물론 공식 통계는 아니니 절대적인 수치는 틀릴 수 있습니다.)

 

 ※ 참고 : 셀카사망? 인도가 최대!

 

이러한 부분은 교통사고에서도 그대로 반영되어, 주요 사고 원인 중 하나가 셀카 포함 운전 중 휴대폰 사용이 꼽히는 실정입니다. 때문에 인도 정부 당국은 운전 부주의 행위 일체를 막고자 대대적인 캠패인도 벌이고 있습니다. 아래는 부주의한 SNS 사용에 따른 위험을 경고하기 위해 뭄바이 경찰이 고안한 캠패인 문구입니다. 인상 깊어서 퍼왔습니다.ㅎㅎ

 

 

왓츠앱 -> 뤡앱 (망가진앱?)

"애인에게 당신의 마지막을 가상의 모습으로 보여주지 마세요."

 

 

 

 

재앙!

"하지만 우선, 셀카 찍지 마세요!"

 

 

 

 

인스타그램 -> 리스크타그램

"나중에 자신의 이야기를 직접 들려주는 사람이 되세요. 지나간 이야기의 주인공이 되지 말고"

 

 

 

 

위험!

"최신 트렌드는 당신의 애인에게 살아있는 존재가 되는 것입니다."

 

 

 

 

걸어가거나, 등산을 하거나, 배를 타가나, 운전을 하거나, 그 어느 때라도 기본적인 안전 수칙을 준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Selfie e.jpg

(프랑스식 셀피?)

KORINDIA

KORINDIA

라즈기르 라즈기르
32 Lv. 92720/98010P

안녕하세요.

게시판 방랑자인 라즈기르입니다.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cmd_comment_do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