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스타트업] 국가적 차원에서 인도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영국... 인도 7개 스타트업 기업 선정

  • Master Master
  • 108
  • 1
첨부 1

영국 국제무역부가 개최하는 스타트업 대회인 '테크 로켓십 어워드(Tech Rocketship Award)'에 최종 선정된 7개 인도 스타트업 기업들을 소개해 드립니다. 해당 7개 스타트업 기업은 △Staqu Technologies(AI, 인공지능 부문), △Dineout(빅데이터 부문), △ThirdWatch(사이버 보안 부문), △Paymatrix(핀테크 부문), △Ayasta Technologies(IoT, 사물인터넷 부문), △Mimyk(메디테크 부문), △CropIn(아그리테크 부문) 입니다. 이번 4차 대회에는 300개가 넘는 스타트업 기업들이 지원해 40:1이 넘는 경쟁률을 보였습니다.

 

영국이 개최하는 대회에 왜 온통 인도 기업 뿐일까하는 의문이 생길 것입니다. 영국의 국제무역부(DIT, Department for International Trade)는 '스타트업', '대학', '인도 및 영국의 산업 리더들'간의 '기술', '혁신', '협력'을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인도 중심의 스타트업 기업 캠페인인 '테크 로켓십'을 주최하고 있습니다.

 

 

 

테크 로켓십 캠페인은 3년 이상 운영되어 왔는데, 케임브리지 공작 부부, 테레사 메이 영국 총리, 그리고 인도의 주요 기업들로부터 지지를 받고 있기도 합니다. 영국은 단순히 스타트업 기업에 자본을 들이 붓는 선택을 하는 것이 아니라 뜰 것 같은 인도의 스타트업이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해 줌으로써 영향력을 확대하는 스마트한 전략을 취하고 있는 것입니다.

 

인도의 스타트업들은 이를 통해 영국의 스타트업 기업, 벤처 캐피털, 산업 등과 쉽게 협력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으며, 영국 및 글로벌 시장 진출에도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최종 선정 기업들은 India-UK Createch Summit에서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발표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으며, 런던 테크 위크(London Tech Week) 기간에 잠재적인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피칭(Pitching)을 할 수 있는 혜택을 받습니다. 또한 해당 기업들은 Harper Adams University, Sensor City 등과 같은 영국 기업 등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사업 개발 등에 대해 지원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startup(1).jpg

 

 

◇ 어떠한 인도 기업들이 선정되었을까

 

[1] Staqu Technologies - AI, 인공지능 부문

 

델리 인근 구르가온에 기반을 둔 스타트업인 Staqu Technologies는 컨텐츠 학습 에코시스템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불일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인공지능(AI)과 알파고 등과 같은 딥 러닝 기술을 활용합니다.

 

예를 들면, 스포츠 용품을 많이 구매하는 소비자가 화장품 제품 등의 광고를 볼 수 있고, 메일함에는 스팸메일들로 넘치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데 이러한 일을 방지해주는 기술을 구현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문제는 컨텐츠와 유저의 데이터 흐름의 '불일치'가 발생하는 것이 주요 원인인데, Staqu는 고객의 데이터를 음성, 텍스트, 이미지로 분해하고 각 데이터 세트를 분석해 맥락에 맞는 정보 및 컨텐츠를 고객에게 제공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Bing, Paytm, Yepme, 파나소닉 등과 같은 고객들에게 정보 유출 방지 및 전자상거래 효율성 향상 등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Dineout - 빅데이터 부문

 

다인아웃은 인도의 리딩 식당 예약 서비스입니다. 다인아웃은 일반 유저들에게는 식당 예약을 편리하게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B2B 서비스인 Inresto를 통해 식당을 운영하는 사업자들에게 고객 데이터를 디지털화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존에는 식당에 방문하는 고객들의 소비력이나 선호 음식, 방문 빈도 등을 파악할 수 있는 방법이 없었지만, Inresto를 통해 고객을 더욱 효율적으로 확보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해 줍니다. Inresto는 이미 5백만명 이상의 액티브 유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3] ThirdWatch - 사이버시큐리티 부문

 

ThirdWatch는 실시간 사이버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자사 제품인 'Mitra'는 32개의 센서, 딥 러닝 알고리즘, 장치의 지문 인식, 위치 프로파일링, 행동 분석 등의 기술을 활용해 고객과 부정적인 행동을 하려는 외부 침입자를 구별해냅니다.

 

ThirdWatch는 고객들에게 2개월 무료 평가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2개월을 초과하면 유료 서비스를 활용해야 합니다.

 

 

[4] Paymatrix - 핀테크 부문

 

Paymatrix는 온라인으로 월 임대료를 지급하고 수령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보증금 관련된 신용 보증 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Paymatrix이 제공하고 있는 상세 서비스는 세입자의 프로파일링, 임차료 영수증의 디지털 문서화, 임대인의 보험을 위한 주택 계약, 임차인의 신용 등이 있습니다. 

 

Paymatrix에 따르면, 인도의 주택 임대차 시장은 400억 달러 규모이지만, 70% 가량이 현금으로 지급되고 있다고 합니다. 인도 정부의 화폐 개혁 조치 이후 디지털 방식으로 거래하기를 희망하는 임차인과 임대인이 증가하는 추세라 밝혔습니다. 현재 플랫폼에 연결된 임대인과 임차인은 8천명 이상이라고 합니다.

 

 

[5] Ayasta Technologies - IoT, 사물인터넷 부문

 

Ayasta는 사물인터넷, 머신 러닝, 컴퓨터 비전,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전기 산업'을 디지털화합니다. CEGMA라고 하는 플랫폼을 통해 전력망 시설 내·외부의 전기 시스템을 모니터링해 이를 분석하고 문제를 탐지합니다.

 

Ayasta는 오일 & 가스, 에너지, 통신, 제약기업 등 포츈 500대 기업, 포브스 200대 기업에 선정된 기업들 중 일부를 고객으로 이미 확보하고 있으며, 정전 등 사고가 발생한 이후 고치는 방식의 사후 조치가 아닌 이를 사전에 예방함으로써 비용 절감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설명합니다.

 

 

[6] Mimyk - 메디테크 부문

 

Mimyk는 의사가 부재한 상황에서도 내시경 검사 등과 같은 검사 및 테스트를 할 수 있는 시뮬레이터를 개발합니다. 벵갈로르 소재 인도 과학 연구소(IIS, Indian Institute of Science)에서 분사한 Mimyk는 현재는 내시경 시뮬레이션 플랫폼을 개발하는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7] CropIn - 아그리테크 부문

 

CropIn은 농민 및 농업 관련 기업에게 농장 관리 소프트웨어 및 모바일 앱을 통해 데이터 중심의 농업 관련 데이터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수행합니다. 농민, 지주, 다국적기업 등은 앱 및 소프트웨어를 통해 농장 상황 및 경작물 관련 정보를 데이터 형태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경작물에 대한 추적이 용이하도록 하고, 농민 및 기업 등이 데이터 등을 기반으로 향후 보다 효율적인 의사 결정을 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CropIn에 따르면, 2.57억평(210만 에이커) 이상의 농경지가 디지털화되었으며, 3,500개 종류 이상의 농작물을 추적하고 있습니다.

 

 

KORINDIA

KORINDIA

Master Master
100 Lv. Max Level

안녕하세요.

코인디아의 페북지기입니다.

잘 부탁 드립니다.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1

profile image
아차가스불 2018.02.08. 01:08
흠터레스팅.... 영국 정부가 해외 스타트업을 육성하는군요...
댓글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