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부동산 구합니다

* 민감한 개인정보는 가급적 노출을 자제해 주십시오.

* 거래가 완료되면 제목에 '(완료)' 표시를 해주세요.

* 허위 매물, 낚시성 매물, 무단 광고행위는 엄금합니다.

델리
2018.10.11 23:00

뉴델리 부동산 임대 방법

조회 수 214 추천 수 0 댓글 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인도 부동산 구하기 정말 난감합니다. 

 

브로커를 어떻게 만나야 할지, 혹은 수수료는 얼마인지, 대놓고 바가지 씌우는 인도분들 참 어렵습니다. 

 

언어상의 문제가 가장 큰문제일테고, 영어가 되는 브로커들은 똑똑하게 등을 치니... 

 

좌우지간 방법은 이렇습니다. 

 

매직브릭에서 원하는 매물을 찾기는 어렵습니다.

다만, 그곳에서 브로커를 만나기기는 아주 쉽습니다. 

 

쉽게 절차를 설명해드리겠습니다. 

 

1. 인도번호 필수

2. 매직브릭에 원하는 섹터 및 세부사항을 검색

3. 관련 섹터의 매물이 있는 브로커에게 컨택을 합니다. 힌디라구요 그럼... 영어가 되는 브로커를 10명의 브로커중 7명은 가능합니다.

4. 약속을 잡고 열심히 돌아다닙니다. 참고로 브로커 델리 수수료는 월임대료 50%입니다. 법적으로 정해있냐구요. 글쎄요. 다들 그렇게 합니다. 참고로 한가지 더 말한다면, SUB-PROPERTY OFFICE(정부기관)라는 곳에서 임대 계약서를 등록합니다. 그곳에서 물어본 정확한 정보이니 의심하지 마시고 그냥 반달치라고 확실히 의견을 피력해야 합니다. 아니면 더 깍아도 됩니다. ㅎㅎ 

5. 그렇게 매물을 보고 건물주와 미팅하고 세부사항을 조율하고 마지막 계약일이 남아 있겠지요. 참 그전에 잊지 말아야 할 것이 있습니다. 건물주의 연락처를 반드시 확보하려고 시도해야 합니다. 브로커들, 호구 잘 잡습니다. 

6. 보증금은 두달치 임대료 한달치 임대료 그리고 가구가 설치된 매물의 경우 보증금이 더 올라갈 수 있습니다.

7. 에어컨 한국인에게 익숙하지 않은 윈도우 에어컨(일체형)과 스플릿 에어컨(벽걸이 분리형)이 있습니다. 윈도우 에어컨은 시끄럽지만 저렴하고 관리가 용이합니다. 스플릿은 설치비가 비싸고 가격은 윈도우형에 비해 쪼금 더 비싼 편입니다. 

8. 하나더 보통 인도의 임대기간은 11개월로 합니다. 왜냐구요 세금때문이죠. 

 

 

9. 대망의 계약일이죠. 계약합니다. 여기서 우리나라와 다른 점이 있습니다. 건물주와 RENT AGREEMENT를 작성한 후 브로커&건물주와 함께 SUB-PROPERTY OFFICE에 가서 서류 등록을 합니다. - 서류 등록이 되면 건물주와 같이 동내 경찰소에 가서 POLICE VERIFICATION을 받아야 합니다. 이게 뭐냐구요. 이건 필수입니다. 반드시 받아야 합니다. 서류는 경찰소에 있으니, 여권과 사진4장 정도 챙겨가시고 가능하면 여권복사 및 비자 복사도 몇장해서 가저 가십시요. 나 여기 산다고 경찰에 알리는 행위입니다. 

 

10. 대망의 입주일... 건물에 입주하기 몇일 전 설치부분 확인하기로 계약서에 표기하고 건물주에게 열쇠를 건내 받을때 브로커 비용을 건내주면 끝입니다. 다만 브로커 비용은 실제 POLICE VERIFICATION을 받은 후에 지불해야 하지만, 돈을 쥐고 있는 자가 힘이 있는 법..,. 그렇게 마무리를 하면 됩니다. 

 

11. FRRO에 외국인은 180일 이내에 거주시 등록해야 하는 것 알고 계시죠? 모르셨나요... 아무튼 E-FRRO에 등록을 해야 합니다. 안해도 되냐구요... 글쎄요... 해야 나중에 비자 연장할때 문제가 안생길테니... 

 

그냥 두서없이 끄적여 봤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KORINDIA

KORINDIA

  • profile
    사르나트 2018.10.13 02:21
    유용한 정보 감합니다. ^^
  • profile
    SH_DOORA 2018.10.19 21:49

    아닙니다. 혹시나 하고 사이트를 살펴보니 기존에 이와 관련 세세한 글이 올라와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몇가지 수정해야 할 사항이 있는데 차후 업데이트 해보겠습니다. 특히 police verification의 경우 등록의 유무 여부에 대한 차이가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