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별 기사 분류는 바로 우측의 '분류'를 클릭하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PC 기준)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정부/정책/제도 인도 연방 의회, 다드라&나가르하벨리와 다만&디우 간의 통합 법안 통과

첨부 2

연방직할지인 '다드라&나가르하벨리(Dadra and Nagar Haveli)'와 '다만&디우(Daman and Diu)' 간의 통합 법안이 12월 3일 인도 연방 상원에서 통과되었다고 PTI 통신이 보도했습니다.

 

Daman&,Diu&,Dadra&,NagarHaveli.png

 

내무부에 의해 상정된 해당 법안은 이미 지난주에 하원에서도 통과되었기 때문에 이제는 대통령의 승인 및 공포 절차만 남겨두게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인도의 광역 행정 편제는 잠무&카슈미르와 라다크 지역이 연방직할지로서 공식 출범한 지난 10월 30일 이후 약 한달 정도 지난 시점에서 또 다시 개편 작업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법안의 발의를 맡은 'G 키셴 레디(G. Kishen Reddy)' 내무부 부장관은 행정 절차의 번잡성을 축소하면서 그 효율성을 향상시키기 위함이라고 해당 법안의 취지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그리고 이번의 통함으로 행정 및 관리 체계 전반이 간소화되어 연방 정부의 비용 지출에도 효율성이 담보될 수 있을 것이라는 점도 덧붙였습니다.

 

참고 기사: 인도 정부, 카슈미르의 특별지위 규정한 헌법 370조 폐지...잠무&카슈미르도 2개의 연방직할지로 분할 (2019-08-05)

 

Wall of the Portugueset Fort of Diu.jpg

 

통합된 형태로 새롭게 출범하게 된 연방직할지의 명칭은 양 지역 주민들의 여론을 감안해 이전 명칭을 그대로 이어 붙인 '다드라&나가르하벨리&다만&디우(Dadra and Nagar Haveli and Daman and Diu)'가 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또한 지역 주민들에게 보장되고 있는 할당제 혜택도 그대로 유지되며, 사법 관할 역시 봄베이 고등법원이 계속 가져갈 예정입니다.

 

인도 서부 해안 및 그 인접지에 위치하고 있는 두 지역은 과거 고아와 함께 포르투갈에 의해 통치되었던 대표적인 식민지 지역이기도 합니다.

 

 * 다드라 & 나가르 하벨리: 면적 491km2, 인구 34.2만명 (인도위키)
 * 다만 & 디우: 면적 102km2, 인구 24.2만명 (인도위키)

 

KORINDIA

KORINDIA

사르나트 사르나트
100 Lv. Max Level

안녕하세요.

게시판 관리자인 사르나트입니다.

사이트 관리와 인도 뉴스 포스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2

자스민 2019.12.04. 14:15
지도 또 사야 하나? 아 진짜..
댓글
해피데이 2019.12.07. 23:11
왼쪽 끄트머리에 쪼그맣게 표시되는데라 새로 안사도 될 것 같은데요 ㅎㅎ
댓글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