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별 기사 분류는 바로 우측의 '분류'를 클릭하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PC 기준)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농축수임산 폭등하는 인도의 양파 가격, 6일 기준 kg당 165 루피까지 상승...신규 수입 물량은 1월 20일 도착 예정

첨부 2

인도의 양파 가격이 정부의 안정화 대책에도 불구하고 6일 기준으로 kg당 최대 165 루피(2,720원)까지 급상승했다고 12월 6일자 라이브 민트가 보도했습니다.

 

Onion 1 (1).jpg


인도 소비자사무부의 자료에 따르면 지난 6일 기준 주요 대도시에서의 양파 소매 가격은 kg당 100 루피(1,650원)선을 넘겼으며, 마하라슈트라의 '나식(Nashik)'과 같은 주요 생산 지역에서도 kg당 75 루피대로 뛰어오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특히 고아의 '파나지(Panaji)'는 그 중에서도 가장 높은 kg당 165 루피를 기록했고, 안다만 제도의 '마야분데르(Mayabunder)'는 kg당 160 루피를, 그리고 케랄라 '티루바난타푸람(Thiruvananthapuram)'과 '고지코데(Kozhikode)', '트리수르(Thrissure)', '와야나드(Wayanad)' 등도 kg당 150 루피에 이르는 매운 높은 가격을 보고했습니다.

 

그 밖에 콜카타와 첸나이, 그리고 케랄라와 타밀나두의 일부 지역에서는 kg당 140 루피를 기록했고, 오디샤의 '부바네스와르(Bhubaneshwar)'와 '쿠타크(Cuttack)'는 kg당 130 루피를, 우타르프라데시의 구르가온과 미루트는 kg당 100 루피를 각각 기록한 것으로 집계되었습니다.

 

Onion 0 (1).jpg


당일 상원에서 해당 내용을 발표한 '단베 라오사헤브(Danve Raosaheb)' 소비자사무부 부장관은 "양파 가격이 오르고 있다는 점에 이견이 없다. 주요 원인은 폭우로 인한 양파 생산량의 감소이다. 핵심 경작지인 마하라슈트라의 양파 상당수가 손실되었다. 하지만 정부는 완충 재고를 공급하고 있고 국영 상사인 'MMTC'에 는 수입도 지시했다. 해당 물량은 내년 1월 20일까지 도착할 것이다."라고 언급했습니다.

 

그는 이와 함께 양파는 작물 자체의 특성상 중량 및 수분 손실, 품질 저하, 싹트기, 분리 및 마모 등에 취약한 매우 상하기 쉬운 작물이라는 점도 덧붙였습니다.

 

이처럼 인도 정부는 양파 가격의 안정을 위해 총 12만톤의 양파 수입을 승인한 상태입니다. 이에 따라 상기 MMTC는 글로벌 혹은 특정 국가로부터의 수입 입찰의 형태를 통해 총 10만톤까지 조달할 계획을 추진 중입니다. 

 

그리고 조속한 수입 절차의 이행을 위해 기존에 요구되었던 훈증 기준을 완화하기도 했습니다. 그 밖에 자국의 양파 수출을 금지하고 상인들의 재고 보유 한도를 설정하는 등의 규제 조치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업계 관계자들은 후기 카리프(Kharif) 작물이 시장에 나오기 시작하는 내년 1월까지는 이러한 양파 가격 폭등 현상은 계속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인도는 양파 가격이 폭등했었던 지난 2015-16 회계연도 당시 1,987톤을 수입한 바 있습니다.
 

☞ 참고 기사: 인도 농가의 저조한 작황이 자국 제조업의 실업을 야기 (2019-12-05)

☞ 참고 기사: 양파 수급에 비상인 인도, 11월 말까지 1,000톤 수입 예정 (2019-11-20)

☞ 참고 기사: 인도 양파 가격 kg당 70~80 루피까지 급상승...정부는 재고 한도 설정 검토 (2019-09-23)

 

KORINDIA

KORINDIA

사르나트 사르나트
100 Lv. Max Level

안녕하세요.

게시판 관리자인 사르나트입니다.

사이트 관리와 인도 뉴스 포스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1

해피데이 2019.12.11. 12:35

그저껜가 벵갈루루는 200루피까지 올랐다던데..모디 총리 머리아프겠네요ㅎ

댓글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