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별 기사 분류는 바로 우측의 '분류'를 클릭하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PC 기준)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철도/메트로 인도철도청, 카슈미르에서 전세계 최고 높이의 철도 교량 건설 중

첨부 2

인도 철도청이 잠무&카슈미르에서 전세계 최고 높이의 철도 교량 공사에 한창이라고 1월 12일자 라이브 민트가 보도했습니다.

 

EN_gfx0VUAAKcgk.jpg

(출처: Piyush Goyal Twitter)

 

해당 기사에 따르면, 인도 철도청은 카슈미르의 '체납(Chenab)' 강을 가로지르는 길이 1.3km의 철도 교량 건설 공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높이가 프랑스의 에펠탑 보다 30m 더 높은 359m로 세계에서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철도 교량으로 이름 올릴 전망입니다.

 

대교 형태는 강 양쪽 제방 외 별다른 지지대가 없기 때문에 아치 형태로 건설될 예정입닙니다. 이는 아치형 교량 중에서도 세계에서 7번째로 큰 규모입니다. RCC 및 강철 교각의 한쪽 길이도 133m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해당 교량은 '리아시(Reasi)' 디스트릭트의 '카트라(Katra)' 마을과 '람반(Ramban)' 디스트릭트의 '바니할(Banihal)' 마을을 잇는 111km 구간 상에서 건설되고 있습니다. 

 

완공될 경우 두지역 뿐만 아니라 카슈미르 계곡과 인도의 나머지 지역들을 잇는 핵심 가교로서 역할할 전망입니다.

 

EN_ghVLUwAEngaz.jpg

(출처: Piyush Goyal Twitter)


본래 해당 공사는 2004년부터 시작되었지만, 지난 2008~2009년 당시 강풍으로 인한 승객 안전 이슈가 제기되면서 일시 중단된 바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철도청 고위 관계자는 현재 해당 대교가 260km/p의 강풍에도 견딜 수 있을 정도로 지어지고 있으며, 수명은 120년 정도가 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피유시 고얄 철도부 장관도 지난 11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공사 현장 사진을 포스팅하며, 해당 교량이 지역 간의 교역을 활성화시킬 뿐만 아니라 자국 육군의 전략적 자산으로서도 역할할 것이라고 기대를 표했습니다.

 

한편, PTI 통신의 보도에 따르면, 인도 철도청은 해당 교량에 번지 점프를 포함한 다양한 스포츠 설비도 구축할 계획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또한 인근 지역에는 몇몇 관광 포인트와 함께, 트레킹 코스와 호텔 등의 관광 시설도 들어설 예정입니다.

 

그 밖에 철도청은 체납강 반대편에서 T2(5.9km)와 T3(9.369km), 그리고 T14(13km) 등 다양한 길이의 대규모 터널 공사도 함께 추진하고 있습니다.

 

KORINDIA

KORINDIA

사르나트 사르나트
100 Lv. Max Level

안녕하세요.

게시판 관리자인 사르나트입니다.

사이트 관리와 인도 뉴스 포스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1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