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뉴스를 공유하는 공간입니다. 게시글 열람 시 2포인트가 소요되니 로그인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정부/정책/제도 인도증권거래위, 회장과 MD의 역할 분리 시행일 2022년 4월 1일로 2년 연장

첨부 1

인도증권거래위원회(SEBI)가 상장 기업들의 회장(Chairman)과 MD(Managing Director) 간의 역할 분리 시행일을 2022년 4월 1일로 2년 연장했다고 1월 13일자 PTI 통신이 보도했습니다.

 

SEBI_Bhavan.jpg

 

해당 보도에 따르면, 본래 증권거래위는 시가총액 기준 상위 500개 기업들을 대상으로 회장과 MD 간의 역할 분리 규정의 시행일을 2020년 4월 1일로 설정했었지만, 재계의 연장 요구와 경기 침체에 따른 이들의 부담 가중을 감안하여 이와 같은 결정을 내린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실제로 인도의 상공회의소인 FICCI와 CII 등도 증권거래위측에 대표 서한을 발송하여 상장사들의 상당수가 해당 규정에 아직 준비 되어있지 않고 있음을 강조하면서 이에 대한 시행 유예를 요청한 바 있습니다.

 

증권거래소의 취합 데이터에 따르면, 현재까지 인도의 Top 500 상장사들 중 회장과 MD 간의 역할이 분리된 곳은 채 절반에도 미치지 못하고 있습니다. 또 이들 중 상당수는 두 직책을 통합한 형태인 CMD 체제를 운영하고 있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여기에는 릴라리언스 인더스트리스와 BPCL, ONGC, Coal India, 위프로, 히로모터콥 등이 인도 간판 대기업들이 대거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경영 형태는 이익의 충돌 이슈가 필연적으로 뒤따르는 관계로, 지난 2018년 5월 증권거래위원회에 의해 이와 같은 내용의 역할 분리 규정이 도입된 바 있습니다.

 

참고로 해당 규정은 '코탁 위원회(Kotak Committee)'가 증권거래위에 제출한 기업의 지배 구조 개선 권고안의 일부분이기도 합니다.

 

☞ 참고 기사: 인도증권거래위, 기업 지배 구조에 대한 기준 강화 (2018-03-29)

 

KORINDIA

KORINDIA

사르나트 사르나트
100 Lv. Max Level

안녕하세요.

게시판 관리자인 사르나트입니다.

사이트 관리와 인도 뉴스 포스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본문에 대한 여러분들의 의견을 전해주세요.^^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cmd_comment_do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