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주인 한국대사관 (8.28) [첸나이영사관] 9월 민간 전세기 운항 관련 질의/응답(FAQ)

총영사관에 주로 문의되는 사항에 대한 답변을 아래 게시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공관이 다른 긴급한 민원서비스를 응대할 수 있도록 아래 사항을 재확인 하는 질의는 지양해 주시기 바라며, 여타 첸나이 한인회 또는 항공사(대한항공) 소관 사항은 해당 기관에 직접 문의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1. 민간전세기 운항 허가 관련

ㅇ 민간 전세기의 경우에는 주관기관 및 항공사가 입국 승객 전원(타국적자 포함)에 대한 격리 및 코로나 검사 등을 책임지는 조건으로 타밀나두주정부의 동의가 부여됩니다.
- 이를 바탕으로 주관 항공사가 인도 중앙정부 항공당국에 운항허가 발급을 신청하게 됩니다.

ㅇ 총영사관에서는 이미 타밀나두주 정부에 관련 협조를 제공하도록 협의를 마치고 주관 항공사 등에 관련 절차를 신속히 착수하도록 설명을 한 상태이며, 타밀나두 주정부는 주관 항공사가 주정부가 요청한 자료(승객 명단, 승객별 격리장소 등 계획, 코로나 검사 기관, 공항으로 부터의 이동 차량 정보 등)를 제출해 주기를 기다리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2. 격리 절차 관련

ㅇ 타밀나두주정부는 관련 규정 변경이 없다면 기본적으로 8.25 입국 승객과 동일한 절차로 시설 격리 면제절차가 진행할 예정이라고 알려왔습니다. 혹시라도 추후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공관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하겠습니다.

ㅇ 이에 따라 모든 승객은 출발전 96시간내 시행된 RT-PCR 검사 음성 확인서를 입국시 제시하여야 하며, 공항에서 주관기관이 마련한 차량으로 단체로 격리/대기 장소로 이동하여 코로나 검사를 받고 그 검사에서 음성이 나올 때까지 격리/대기하게 됩니다.
- 첸나이 시내에는 다양한 코로나 검사기관이 있으므로 이들 검사기관중에서 주관기관이 선정하면 되고, 검사결과가 음성이면 격리장소에서 바로 본인이 희망하는 격리장소(자가 또는 최종목적지)로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 8.25 입국 승객들의 경우 검사완료까지 4-5시간이 소요된 바, 일부는 검사를 마치고 당일 자가로 귀가하였으며, 일부는 격리 호텔에서 1박 후 자가 및 최종 목적지인 타주로 이동하였습니다.  

ㅇ 이후 자가격리 기간은 통상 14일이 원칙이나 만약 주정부에서 다른 원칙을 적용키로 할 경우에는 별도 공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3. 기타 유의사항

ㅇ 이미 공지한 바와 같이 코로나 상황 등으로 인해 부정기 항공편에 대한 운항허가절차가 엄격해지고 있음을 감안, 인도내 국내선 예약 및 한국내 자가격리 숙소 예약 등은 주관기관/항공사의 안내를 받아 신중하게 이행하실 것을 권고드립니다.

ㅇ 타밀나두주정부는 현재 지역간/주간 이동시 통행증 발급을 의무화하고 있는 바, 타밀나두주정부의 지침이 변경되지 않은 한 타지역/타주에서 이동하는 승객께서는 필요한 통행증을 개별 신청/발급받으시기 바랍니다(첸나이 거주자는 불요).
- 타밀나두주 통행증 신청사이트 : https://tnepass.tnega.org/#/user/pass


ㅇ 민간전세기 운항 등과 관련하여 변경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앞으로도 영사관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 예정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주 첸나이 대한민국 총영사관 - 공지사항

 

KORINDIA

KORINDIA

사르나트 사르나트
100 Lv. Max Level

안녕하세요.

게시판 관리자인 사르나트입니다.

사이트 관리와 인도 뉴스 포스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1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