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생활 [FAQ] 베트남에서 인도로 파견될 예정입니다. 인도의 치안, 교육, 문화 등 전반적인 생활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질문]

 

현재 베트남에서 주재원으로 근무 중입니다. 삼성의 공장 증설과 관련하여 인도로 파견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인도 가족 동반 주재원 생활을 가정할 경우 베트남이나 한국과 비교하여 치안, 교육, 문화 등 한국 사람들의 전반적인 생활이 어떠한지 궁금해 질문드립니다. 가족 동반 혹은 단독 중 어떤 오션이 나은지도 조언 부탁드립니다.

 

 

 

[답변]

 

삼성 관련하여 인도에 가신다면 거주 지역은 델리 인근인 노이다가 될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자녀를 국제학교에 보내시는 데는 큰 지장이 없습니다. 아메리칸스쿨에 보내신다면 비용이 올라가겠지만 그 이하급으로 보내신다면 주재원임을 감안할 때 예산에 큰 문제는 없을 것 같습니다.

 

자녀가 인터내셔널 스쿨에 다닌다면 교육 수준은 어느 정도 보장이 된다고 할 수 있지만, 인도에서 재주하시는 분들의 다수는 추후 한국으로 복귀했을 때 자녀가 혼란을 겪지 않도록 방학 기간에 한국으로 보내 학원 등에서 수학, 과학 등을 집중적으로 공부시킨 뒤 인도로 오게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치안은 노이다에서 거주하실 경우 아파트가 일반적이니 괜찮을 겁니다. 다만, 해당 지역에서 가끔가다 납치, 강도 사건 등이 발생하기도 하니 통근 차량, 등원 차량 부분에 신경을 쓰셔야 할 것 같습니다.

 

문화 생활는 한국이나 베트남의 그것과는 비교힘듭니다. 다만, 다소 불편하더라도 쇼핑몰이나 영화관, 그리고 인근 관광지 등 주어진 여건을 잘 활용하시면 어느 정도 적응하실 수 있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주재원 분들은 골프로 여가 시간을 보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여행을 좋아하신다면 가볼만한 곳이 많아 좋은 옵션일 것 같습니다. 

한국분들의 생활은 대체적으로 대동소이하다 봐도 무방할 것 같고, 주재원이시라면 골프 커뮤니티가 특히 중요하니 그쪽을 알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독신 혹은 가족 동반의 경우 장단점이 뚜렷한데, 전반적으로 한국은 동반, 일본은 독신으로 부임하는 경향이 강하합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일본도 동반 부임이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대부분은 가족 동반을 추천하지만 이 부분은 개인차가 뚜렷하니 주변에 다른 전문가분들의 의견을 들어보시고 결정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혼자 먼저 나와서 살아 보고 가족 동반 여부를 결정하는 경우도 많은 것 같습니다.

 

(다른 소스를 통해 이루어졌던 질답을 FAQ 형태로 재구성했습니다.)

 

KORINDIA

KORINDIA

사르나트 사르나트
100 Lv. Max Level

안녕하세요.

게시판 관리자인 사르나트입니다.

사이트 관리와 인도 뉴스 포스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본문에 대한 여러분들의 의견을 전해주세요.^^ 답글, 보완글, 반론글 모두 환영합니다.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cmd_comment_do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