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철도/교통 15일부터 FASTag가 시행되었습니다. 미부착시 요금을 2배로 내야 합니다.

첨부 2

예고되었던 대로 지난 12월 15일부터 인도판 하이패스인 FASTag가 모든 차량을 대상으로 의무적으로 시행되었습니다.

 

FASTag.jpg


이에 따라 만약 해당 태그를 부착하지 않은 경우에는 모든 고속도로(NH) 톨게이트에서 본래 요금의 2배를 납부해야 합니다.

 

다만, 현금을 지불할 수있는 하이브리드 레인 1개도 함께 운영할 예정이어서 미비시에는 해당 레인을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혼잡과 정체가 예상됩니다.)

 

FASTag는 차량 전면 유리창에 부착된 형태로 사용되며, RFID 기술을 통해 하이패스처럼 톨게이트 통과 시 자동적으로 징수-납부 절차가 진행되게 됩니다.

 

크레딧은 해당 태그 구매 이후 이에 각종 디지털 결제 방식 등을 통해 재충전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FASTag의 시행 목적은 교통 정체 해소와 디지털 결제 활성화 입니다. 이를 위해 2020년 3월까지 해당 태그를 통해 요금 납부 시 2.5%의 캐시백 혜택이 제공될 예정입니다.

 

Toll Plaza on NH 27.jpg

 

아래는 관련된 주요 내용 5가지 입니다.


1. 만약 FASTag가 없을 경우 하이브리드 레인을 이용해야 함, 도로교통부는 좌우측 사이드 중 한 레인을 하이브리드 레인으로 지정해야 함, 인도 정부가 전체 레인의 25%를 하이브리드로 운영할 것을 승인했기 때문에 일부 톨게이트에서는 1개 이상의 하이브리드 레인이 운영될 수 있음

 

2. FASTag의 가격은 100 루피, 하지만 인도 정부는 지난달부터 해당 태그의 사용을 장려하기 위해 무료로 지급해 왔음, 구입 비용 외 150 루피의 보증금도 예치해야 함

 

3. FASTag는 차량의 아다르카드(Aadhaar)로서 고안되었기 때문에 그 발생 시 고객확인(KYC) 서류가 반드시 필요함, 또한 차량등록증과 여권 사이즈의 증명사진, 그리고 신원 증명 서류도 제출해야 함

 

4. FASTag는 SBI, ICICI Bank, Axis Bank, HDFC Bank, Paytm Payments Bank 등 시중은행들에서 구입할 수 있음, 또한 아마존에서 온라인으로도 판매 중

 

5. 일단 FASTag를 구입하게 되면 전자지갑(e-wallet) 옵션을 사용할 수 있음, 그리고 신용/직불카드와 인터넷 뱅킹, 통합결제인터페이스(UPI) 등 온라인 결제 방식을 통해 계속 재충전할 수 있음, 그 밖에 해당 태그를 개인 은행 계좌와 연동하는 방식으로도 활용할 수 있음, 다만 재충전하기 전 My FASTag 모바일 앱에서 이용자와 차량 정보를 입력하는 방식으로 해당 태그를 활성화시켜야 함

 

KORINDIA

KORINDIA

사르나트 사르나트
100 Lv. Max Level

안녕하세요.

게시판 관리자인 사르나트입니다.

사이트 관리와 인도 뉴스 포스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0

본문에 대한 여러분들의 의견을 전해주세요.^^ 답글, 보완글, 반론글 모두 환영합니다.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cmd_comment_do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