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법률 인도에 자리를 잡으려고 하는데, 몇가지 질문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35세 한국 남성입니다.

대학을 나와서 요식업으로 일하다가,

우연한 기회에 인도 아가씨를 만나게 되어 인도에 식당을 차려서 자리 잡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모은 돈은 5천만원 가량 됩니다.

 

제가 궁금한 것이

 

1. 인도에서 한국인과 인도 사람이 결혼 하게 되면, 영주권을 받을수 있나요? 혹은 장기 비자를 발급 받는 것인가요?

 

2. 한국인이 인도 사람과 결혼 하게 되면, 인도에서 자신의 명의로 사업을 열수 있나요? 아니면 인도 사람의 명의로 사업을 시작해야 하나요? 저는 한식과 치킨을 좀 튀겼는데, 작은 한식당 차려보려고 합니다.

 

3. 인도 여성분과 함께 살 집 생각 하고 있는데, 집을 구입하게 된다면 명의는 제가 소유 할수 있는 것인가요? 아니면 인도 처자의 명의 만 가능한가요? 아니면 저와 그녀의 공동 명의로 소유가 가능 한가요? 

 

4. 그리고 이게 중요한데, 위의 결혼으로 발생하는 영주권, 사업 명의, 부동산 소유권한 의 여부가 이혼하게 되면, 어떻게 되는지 알고 싶습니다. 

 

아시는 분 답변 부탁 드립니다.

 

먼 타향에서 생활하시는 대한민국 여러분

언제나 건강하시고 행복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KORINDIA

KORINDIA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3

본문에 대한 여러분들의 의견을 전해주세요.^^ 답글, 보완글, 반론글 모두 환영합니다.
자스민 2020.01.22. 18:35
오홋.. 신선한 질문! 아는 선에서만 답변 드릴게용

1. 영주권을 받아야 할 것 같지만 인도 정부에서 잘 내어주지 않음. 예로, 인도인 남성과 결혼하여 아이를 두명이나 낳은 한국 여성분이 영주권을 받지 못함. 대신 장기 비자를 내어주는 것으로 대신함. 아마도 인도 자체적으로 인구가 많아서 잘 받아주지 않으려 하는 것인지는 몰라도 좀 황당하기는 했음.

2. 외국인도 자신의 명의로 사업을 할 수 있음. 물론 아내 명의로 사업을 시작할 수도 있음. 한식당을 차리는 데에는 외국인이고 한국인이고 간에 제약이 없으니 어느 쪽으로 하셔도 무방.

3. 집은 RP (Resident Permit) 받으셨으면 소유 가능. 인도 처의 명의로도 가능. 공동 소유의 여부는.. 집에 대한 지분율을 지정하지 않았을 경우를 'Tenants-in-common'이라고 부르고 지분율을 동일한 비율로 나눠가진다면 'Joint tenancy'라 부르는데 이 두가지 형태로 나뉨. 뭐 최소 얼마 이상 보유하고 어쩌고 하는 세부 규정이 있기는 한데, 어쨌든 가능함.

4. 결혼 하시기 전에 이혼을 생각하시다니;; 내 상식으로는 잘 이해가 가지 않지만... -_- 뭐 어쨌든 이 부분은 내가 잘 모르니 아시는 분께서 답변 해주시지 않을까 함..

이상입니다! 건승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댓글
저녁달빛 작성자 2020.01.23. 10:11
자스민
답변 감사합니다. 선생님.
조금 젊었을때, 사람들 관련해서 이런 저런 사고를 많이 경험해서요. ㅎㅎ

인도라고 영주권을 쉽게 생가 했었는데, 제가 편견을 갖고 있었던 모양이네요.
감사합니다.
댓글
나름전설 2020.01.23. 11:19
저녁달빛
윗분 말씀대로 인도가 그래요. 이민받는 나라가 아니라 영주권이 쉽지 않죠.
이혼 관련해서는 한국분 중에 정확하게 대답해주실 분이 있을지 모르겠군요.
아니면 quora라고 글로벌 지식인 사이트에 문의해 보시는 것도 방법일 것 같습니다.
댓글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