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인도 여행 팁

안전
2017.09.20 15:50

여성의 인도 여행 유의사항

조회 수 1082 추천 수 3 댓글 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여성의 인도 여행 유의사항 (의식의 흐름대로)

 

1) 충분한 사전 조사

 - 밤 늦게 종교적 지역이나 (마약 등을 하는) 우범지역으로 들어가지 말 것

 - 특히나 주의해서 챙겨야 할 것은 바로 멘탈!!

 

2) 의복

 - 무릎과 어깨가 노출되지 않도록 유의

 - 현지에서 사리를 빌리거나 살 때는 입혀 준다는 명목으로 직원들이 성희롱 하는 경우가 꽤 있으니 주의할 것

 

3) 아프거나 의심 가면 병원으로

 - 심각하다 싶을 때에는 여행 아까워 하지 말고 바로 병원으로

 - 가급적이면 델리 포티스 병원 등과 같은 큰 병원으로 가는 것이 좋음

 - 로컬 병원에서는 눈탱이 맞을 수 있음 (그래도 가격은 혜자)

 

* 아그라에서는 병원 의사들과 카르텔 형성해서 음식에 일부러 약 같은 거 타고 병원으로 가도록 유도하는 경우가 종종 발견되니 유의할 것!

 

4) 기차 여행 때에는 무조건 위쪽(Upper)으로 타자

 - 신발은 아래에 두는 것이 아니라 갖고 올라 가는 것

 

5) 새로운 곳에 밤에 도착하는 일정은 금물

 - 릭샤왈라나 택시 기사가 이상한 곳으로 데리고 갈 수 있음에 유의해야 합니다.

 

6) 단호박이어야 함

 - 친절한 금자씨가 되려고만 하지 마세요.

 - 싫을 때에는 명확하게 NO!를 인지시켜줘야 합니다. 그렇게 단호박 하더라도 추근덕 댑니다. 이럴 때에는 단호박 서너번은 날려주세요.

 

7) 바디랭기지에 유의

 - 6번과 같이 단호박을 날렸더라도 친절하게 보일 수도 있는 '바디랭기지'에 착각할 수도 있음

 - 말로만 단호할 것이 아니라 몸의 표현도 싫다는 의사를 견지해야 합니다.

 

8) 한국에서 하지 않는 것, 그 것을 인도에서 하려 하지 마세요

 - 한국에서 히치하이킹이나 모르는 사람 집에서 1박 하지 않듯, 인도에서는 더 유의해야 합니다.

 - 클러빙을 즐기실 것이라면 적절한 시간 배정을 하세요.

 

9) 동행

 - 여성 혼자 여행을 다니시더라도 부분적인 동행을 짜는 방안을 계속 알아보세요.

 - 같은 버스를 타고 가는 여행객, 같은 기차를 탔던 여행객, 같은 숙소를 사용했던 여행객 등 인도에서는 부분 동행을 구하기가 상대적으로 쉽습니다.

 

10) 인도 현지인들과 사진을 남길 때 성희롱 주의!

 - 인도 여행 인증을 위해서 현지인들과 사진을 남기고 싶어하는 욕구가 많은 것은 알지만, 이 때 성희롱 및 절도 등이 발생하는 비율이 높습니다.

 - 특히 남성들의 경우 끈질기게 같이 사진을 찍을 것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을 것인데 이 때도 마찬가지로 단호박 정신이 필요합니다.

 - 사진을 찍고 돈을 요구하는 경우도 허다하니 적절히 잘 대처하시기 바랍니다.

 

※ 사진 촬영 관련 업데이트!

 

만약 남자들이 계속 사진을 찍자고 끈질기게 요구할 때에는 "One photo only, group photo!" 이런 식으로 단체샷만 찍어주겠다 하시면 어느 정도 예방은 될 것입니다. 그러나 이 경우에도 성희롱이 만연할 수 있으니 주의 또 주의입니다. (사실 그냥 다 거절하시는 게 가장 안전) 만약 가족이 같이 사진 찍자 할 경우에는 안전한 상황이라고 인식해도 됩니다. 그러나 이 경우에도 역시 유의하세요.

 

11) 인도스러움에 질렸다면?!

 - 인도 여행에서 만약 상처를 받았다면, 다람살라, 우다이푸르, 레 등등 편하게 쉴 수 있는 공간으로 일정을 변경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 자연 환경이 좋은 곳에서 에너지를 다시 받아서 움직인다면 여행이 보다 즐거워 질 것입니다.

 - 델리에서 시간 보내겠다고 생각하시면 스트레스 지수가 매우 높아질 수 있으니 유의

 

12) 한국의 화장실이 이렇게 좋은 곳이었던가!!

 - 여성 입장에서 인도 여행의 가장 큰 장애물 중 하나라 할 수 있습니다.

 - 화장실 시설이 좋지 않다는 것을 충분히 감안 하시어 넉넉한 물티슈 등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 호텔 등 화장실 시설이 구비된 곳에서 미리 미리 처리하시고 이동간에 급한 문제가 발생하는 빈도를 최대한 줄이는 게 좋습니다.

 - 화장실의 경우 남자들도 문제 많이 발생할 수 있으니 유의!

 

13) 생수에 돈 아끼지 말자

 - 인도에서는 아직까지도 장티푸스 많습니다. 물론 접종 맞고 가시겠지만, 양치할 때 생수만 써도 상당 부분 완화될 수 있습니다.

 - 돈 몇푼 아끼겠다 하지 마시고, 현지 생수 엄청 싸니 물에 투자는 아끼지 마세요.

 - 생수는 비슬러리, 킨리, 아쿠아피나 등 '미네랄 워터'를 음용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웅진코웨이에서 수질 검사 했을 때 수질이 가장 좋았던 브랜드는 '킨리(KINLEY)'입니다.)

 

14) 원숭이 퇴치

 - 인도는 광견병으로 연 1만명 가량이 사망합니다. 그 중 원숭이가 80% 이상을 전염시킵니다.

 - 원숭이는 반짝반짝 빛나는 물건에 관심이 많으니 시계나 선글라스, 목걸이 등의 아이템을 유의하도록 합니다.

 - 원숭이에 공격 받지 않도록 유의하시고, 만약 원숭이가 많은 관광지로 가실 일이 있다 하면 긴팔 긴바지가 좋습니다.

 - 원숭이를 퇴치하는 좋은 수단으로는 '레이저 포인터'가 있습니다. 특히 중국산 강력한 레이저 포인터는 원숭이들을 혼비백산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15) 숙소 시건장치

 - 숙소가 안전하다 착각할지 모르겠지만, '외국인 여성' 대상 성범죄 장소로 숙소가 있었던 경우는 종종 있어왔습니다.

 - 특히 이러한 케이스들은 숙소 주인장이 문을 따고 방에 들어왔다는 점에서 무서울 수 있는 케이스이죠.

 - 잠들기 전에 입구 손잡이 위에 유리컵을 올려놓는 등의 조치를 취한다거나 내부 시건장치 등의 아이템이 있다면 더욱 좋을 것입니다.

 

16) 한국인 남성

 - 인도의 특수성 때문인지 여행간 썸이 많이 발생하는데, 한국인 남성과 여성이 눈이 맞는 경우도 많습니다.

 - 상호간 호감이라면 아무런 문제가 없겠지만, 일방적인 사랑이라면 문제가 발생할 수 있겠죠.

 - Yes/No의 명확함이 이러한 이슈를 줄일 수 있을 것입니다. 아니라면 여행 내내 기분이 나쁠 수도 있겠죠.

 

17) 남성이 나를 빤히 쳐다본다면

 - 이런 사례는 사실 너무도 흔합니다. 위아래 훑는 것은 그냥 애교입니다.

 - 이런 경우 가볍게 무시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만약 쳐다본다면 휘파람을 불고 웃으며 희롱할 준비를 할 것입니다.

 - 만약 끈덕지게 달라붙는다면 그 상황을 빠르게 종결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희망의 여지를 주지 마세요.

 

18) 이상환 상황이 발생할 것 같은 낌새를 느낄 경우

 - 폰이든 뭐든 수단을 통해 촬영되고 있음을 인지시켜 주면 좋습니다. 이는 극단적인 상황에 사용하도록 하시고, 오히려 부작용을 야기할 수 있음을 주의하세요.

 

19) 나는 유부녀이거나 남친이 있다

 - 유부녀이거나 남친이 있다고 얘기 하면 치근댐이 급격히 감소하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 허름한 반지 같은 것을 보여주며 커플링이나 웨딩링이라고 하면 효과가 더 좋습니다.

 - 만약 남자와 단둘이 사진을 찍어준다면 당신은 그 인도인과 온라인 상에서 이미 여친이 되어 있습니다.

 

20) 저녁 때 더욱 유의하자

 - 저녁 때에는 길거리에 지나가다가 팔꿈치로 여성의 가슴을 건드리는 등의 수위가 더 올라갑니다.

 - 이런 경우에는 경찰의 도움을 요청하거나 길거리에서 소리를 지르는 등의 적극적인 대응이 필요합니다.

 

21) 릭샤나 택시를 탈 때 합승 유의

 - 특히 저녁에 릭샤나 택시 등을 타고 이동할 때 방어력이 약해질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런데 왠 모르는 남자가 합승하는 경우가 의외로 꽤 있는데, 이럴 경우 대항하기 더욱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단호하게 거절하시기 바랍니다.

KORINDIA

KORINDIA

Who's 운영자

profile

코인디아에 방문해 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인도에 대한 이해를 넓힐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 profile
    Reindeer 2017.09.20 21:22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 profile
    운영자 2017.09.20 21:23
    감사합니다 ^^
  • ?
    moscot 2017.10.03 00:47
    3) 여행 시 여행자 보험은 필수입니다. 뎅기열 시즌이 있는데 덥다고 반팔, 반바지 입고 돌아다니다 모기 물리고 뎅기열 걸려서 일주일간 고생한 경험이 있습니다. 나름 규모있는 병원에서 3일간 입원했는데(참고 견디려고 했으나, Local 인도인이 죽을 수도 있는 위험한 병이라고 알려줌) 그 당시 80만원 가까이 나왔던 걸로 기억합니다. 병실은 S Class (1인실 + 에어컨/TV 포함) , 3일간 과일이랑 빵만 먹었던 기억. 식사는 인도식으로 나와서 전부 반납. 나름 인도음식 좋아한다고 생각했으나 도저히 못 먹겠어서 반납. 한국와서 비용은 여행자 보험으로 처리함. 나 말고도 한국 회사원도 걸렸다고 했는데 그 분은 2주간 고생하셨다고.. 내 생애 가장 아팠던 날.
  • profile
    운영자 2017.10.03 02:09
    여행에서 몸소 겪으신 귀중한 정보 정말 감사합니다. 말씀대로 인도는 한국과 달리 풍토병이 매우 흔하고 위험한 편이지요. 그렇기 때문에 최대한 주의할 필요가 있는 것 같습니다. 무척 고생하셨겠지만 무사히 여행을 마치고 돌아오셔서 한편으로 다행이라 생각됩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추천 수
공지사항 첨부파일의 파일명을 짧게 수정해주세요 운영자 2017.12.21 216 0
공지사항 (필독) 사이트 이용규칙입니다. 1 운영자 2017.09.18 349 1
공지사항 [공지] 인도 구글지도 - Ver. 03 2 file Master 2018.01.03 2884 3
공지사항 [공지] 인도 여행 팁 게시판입니다. 운영자 2017.09.07 61 0
3 기타 칼 록의 '인디아 서바이벌 가이드' - 인도 여행 10가지 팁 file 라즈기르 2018.11.08 55 0
2 교통 기차역에서 짐보관하기(클락룸) 1 file 푸른밤 2017.12.27 203 3
» 안전 여성의 인도 여행 유의사항 4 운영자 2017.09.20 1082 3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